클라이밍 - 자연암벽 클라이밍<대구 연경도약대>

2019. 11. 14. 19:59Climbing

반응형

<대구 연경도약대 자연 암벽장>

클라이밍 포스팅은 오랜만이다.

그렇다고 클라이밍 운동을 접은 건 아니고

꾸준히 계속하고는 있었는데

단지 클라이밍 관련 글을 쓸 이벤트가 없었다.ㅠ

이렇게 맛집 블로그가 되나 싶었는데...-_-

마침 이 번주 대구 연경지구에 위치한

연경도약대 자연 암벽장을 가게 되었다.

자연암벽은 올 6월 경남에 위치한

신반 암벽공원 이후 두 번째이다.

연경도약대

연경도약대 주변 연경지구가 지금 한창 개발 중 이어서

들어가는 입구를 찾기가 무척 어렵다.

초행길이라 엄청 헤매다 먼저 도착한 일행의 도움으로

간신히 입구로 진입할 수 있었다.

차량으로 진입하려면 공원 입구 인도로 올라와서

들어서야 하는데 빨리 주변 공사가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등반 루트

연경 도약대에는 다양한 루트가 있었다.

또한 야간에도 등반을 할 수 있게 조명도 설치되어 있었다.

이 근처에 살거나 접근성이 가까운 사람이 부러운 순간이었다.ㅎㅎ

자연암벽을 등반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인공암장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데

밑에서 루트 파인딩을 하고 올라가지만

발 자리와 손 자리를 스스로 찾아야 하기 때문에

막상 올라서면 눈 앞이 캄캄해진다.ㅋㅋㅋㅋ

실내 암장에서는 퀵드로우를 사용할 일이 없어

퀵드로우 클립 하는 것을 연습하지 않아

막상 벽을 오르다 보면 퀵드로우에 클립을

제대로 하지 못에 팔에 무리가 와서

완등이 힘들어진다.

앞으로는 운동이 조금 하기 싫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는

드로우 클립 연습을 좀 해야겠다.

이 번에 하면서 빌레이도 한 번 해보았는데

역시나 처음이라 어색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자주 나와서

자연 경치도 즐기며 클라이밍도 즐기고 싶다.

다음에 연경 도약대에 오면 등용문 완등을 목표로

열심히 수련을 해야겠다.

연경 도약대는 클라이밍을 좋아하고

관심 있는 사람들은 한 번 오면

두 번 오고 싶어 지는 그런 자연 암벽공원이 듯하다.ㅋㅋㅋ

대구 연경지구 연경 도약대 주소는

대구 북구 연경동 819 이다.

 

2019/06/24 - [Climbing] - 클라이밍#17 - 자연암벽 클라이밍<신반 암벽공원>

 

클라이밍#17 - 자연암벽 클라이밍<신반 암벽공원>

<신반 암벽공원> 한 달전 비가 내려 가지 못한 자연암벽장을 드디어 가게 되었다. 자연암벽은 처음이라 엄청 설레였다. 이 번에 가기로 한 곳은 신반 암벽공원으로 경상남도 의령군 부림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울산..

regomarvel.tistory.com

 

반응형